오늘은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두 가지 접근 방식인
'웰리스(Wellness)'와 '웰빙(Wellbeing)'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둘은 비슷한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각각의 특징과 장점을 비교해보며 건강한 삶을 향해 함께 나아가는 방법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웰리스(Wellness)란?
웰리스는 신체, 정신, 감성 등 모든 면에서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ganzheitliche(전체적인) 관점의 용어입니다.
신체적인 건강 뿐만 아니라 마음의 평화, 긍정적인 인식, 균형 있는 감정 등을 포함하여 종합적인 행복을 지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구오락실2 우붓편
최근 지구오락실2 우붓편에서 힐링대신
웰리스라고 표현을 많이 한다고 하여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요가도 하고 건강과 휴식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종합적인 요소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kikekiks, 출처 Unsplash
웰리스의 장점:
- 종합적인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므로 체계적이고 균형잡힌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합니다.
- 스트레스 해소, 명상, 피트니스, 영양 관리 등 각종 웰니스 활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행복을 찾습니다.
- 신체와 마음의 연결을 강조하며, 임파워먼트(자기 주도적인 힘 발휘)와 스피리처얼리티(정신적 자아)을 중시합니다.

© ianstauffer, 출처 Unsplash
웰빙(Wellbeing)이란?
웰빙은 개인의 만족감, 삶의 질, 행복에 초점을 맞춘 개인 중심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주로 주관적인 측면을 강조하며, 개인의 행복과 만족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중시합니다.
웰빙의 장점:
- 개인의 만족감과 삶의 질을 개선하며, 주관적인 행복을 추구합니다.
- 자기 개발과 성장에 초점을 맞춰 삶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스스로의 니즈와 가치에 따라 삶을 설계하며, 개인의 욕구와 관심사를 우선시합니다.
웰리스와 웰빙의 차이점
- 웰리스는 전체적인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ganzheitliche한 접근이라면, 웰빙은 주관적인 행복과 만족을 개인 중심으로 추구하는 개인화된 접근입니다.
- 웰리스는 신체와 마음의 연결을 강조하는데 반해, 웰빙은 자아실현과 자기개발을 중시합니다.
- 웰리스는 다양한 웰니스 활동을 포함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하고, 웰빙은 개인의 가치와 욕구에 따라 삶을 설계합니다.
이렇게 웰리스와 웰빙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개인의 삶에 더 나은 방향을 찾아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향해 함께 나아가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